대구 수성구의회, 성매매·가정폭력 예방 교육 실시
상태바
대구 수성구의회, 성매매·가정폭력 예방 교육 실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11.19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성구의회는 지난 15일 전체 의원을 대상으로 성매매·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대구수성구의회]
수성구의회는 지난 15일 전체 의원을 대상으로 성매매·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대구수성구의회]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시 수성구의회는 지난 15일 의회 2층 회의실에서 전체의원을 대상으로 ‘성매매·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의원들 스스로 4대 폭력의 심각성을 일깨우고 예방에 앞장서 올바른 성인식과 건전한 가정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으며 상반기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에 이어 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심도 있는 교육이 2시간 동안 진행됐다.

이날 강의를 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예방통합교육 전문강사인 김선희 「젠더와 자치연구소」 소장은 ‘폭력 예방으로 성평등 수성구 만들기’를 주제로 성매매와 가정폭력에 대한 개념과 다양한 주변 사례들을 소개하고 대안을 함께 고민해보는 등 성인지 감수성을 함양하기 위한 열띤 강의를 펼쳤다.

특히, 가출 청소년들의 성매매의 심각성을 지적하고 성매매 근절을 위한 대안으로 스웨덴의 노르딕모델 성공사례를 소개하며 가부장적 시장논리에서 인권 관점으로 패러다임 전환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희섭 의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의원들 스스로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인식을 개선해 밝고 건강한 직장 및 지역사회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수성구의회가 앞장서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