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원광대 창업지원단, 2019 창업 시제품 경진대회 진행
상태바
원광대 창업지원단, 2019 창업 시제품 경진대회 진행
  • 우병희 기자
  • 승인 2019.11.19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창업지원단은 재학생들의 숨어있는 아이템 발굴과 개발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성공적인 창업 지원을 하기 위한 2019 창업 시제품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14일 시상식이 진행된 창업 시제품 경진대회는 창업에 대한 관심과 분위기 조성을 비롯해 창의적인 아이템 및 우수한 사업모델 발굴이 이루어졌으며, 총 17개 팀이 참가해 서류 및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4개 팀이 선정됐다.

심사 결과 대상은 반려견용 마우스피스 시제품을 제시한 아나프니(디자인학부 신동영 외 2명) 팀이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은 대중적인 아이템이 된 어글리 스니커즈 감성을 적용한 타비슈즈를 제시한 ‘니지겐(김성화 외 1명) 팀’에게 돌아갔다.

또한, 우수상은 익산 서동 마를 이용한 마 샤베트 아이템을 제출한 ‘익산 마중(강유진 외 2명) 팀’과 플랜테리어를 위한 캔버스 화분을 제시한 ‘꽃피는 봄(원예산업학과 최지은 외 2명) 팀이 선발됐다.

한편, 이번 경진대회는 교내에 창업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됐으며, 경진대회 수상자에게는 시상금과 함께 후속 멘토링 진행, 발굴된 아이템에 대한 지속적인 개발 지원이 이어질 예정이다.

우병희 기자 wbh47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