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8 21:04 (일)
중기 CEO 무료 교육 ‘행복한 경영대학’ 8기 수료식 열려
상태바
중기 CEO 무료 교육 ‘행복한 경영대학’ 8기 수료식 열려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9.11.19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넷 후원 중기 CEO 위한 무료 최고경영자 과정… 10주간 경영학, 리더십 등 온/오프라인 교육
8기 중기 CEO 60여명 수료… 현재 중기 CEO 400여명 총동문회 활동
행복한 경영대학 8기 수료식 기념촬영 모습
행복한 경영대학 8기 수료식 기념촬영 모습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이 후원하는 사단법인 행복한경영(이사장 권대욱)은 18일 ‘행복한 경영대학’ 8기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행복한 경영대학은 “행복경영은 이익극대화가 아닌 직원, 고객, 사회, 주주를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의 행복극대화를 목적으로 하는 경영이념”이라며 “남을 먼저 이롭게 함으로써 나도 이롭게 된다는 자리이타(自利利他) 철학에 기초한다”고 설명했다.

‘행복한 경영대학’은 휴넷이 중소기업 CEO들의 리더십 강화와 네트워크를 돕기 위해 만든 무료 최고경영자 과정이다. 2016년부터 운영을 시작해 현재까지 8개 기수에서 400여 명의 행복경영 CEO를 배출했다.

10주간 진행된 ‘행복한 경영대학’에서는 ‘행복경영’을 주제로 온/오프라인 강의가 진행됐다. 또한 소속 회사에는 전 직원 무료 교육을 제공해 강소기업으로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이 자리에서 8기 수료생들은 (사)행복한경영에 발전기금 1천만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행복한 경영대학’과 청년층 대상 무료 취업지원 프로그램 ‘행복한 취업학교’ 등의 교육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8기 회장인 렌토킬이니셜코리아 최재용 대표는 “많은 최고경영자 과정을 다녔지만, 행복한 경영대학은 여타의 CEO교육과는 달랐다”면서 “경영자로서의 역할을 다시 생각하게 했고 특히, 중견/중소기업 CEO을 위한 교육으로는 단연 독보적인 과정이라 생각하며, 동문들과 함께 행복경영 확산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 구로디지털단지에 위치한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구로호텔에서 진행된 이날 수료식에는 휴넷 권대욱 회장과 조영탁 대표를 비롯해 얼라이언스코리아, 신성씨앤에스, 대원학원 등 행복한 경영대학 8기 수료생 및 자문단 6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수료식은 개근상, 공로상, 최우수상 등의 시상이 진행됐으며, 참석한 CEO들은 ‘비전선언문’을 발표하며 행복경영을 확산시켜나 갈 것을 다짐했다.

한편, ‘행복한 경영대학’은 연 2회에 걸쳐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2월에 9기 선발이 예정 되어 있다. 수시 접수도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사)행복한경영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