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청도 신화랑배 국궁대회’ 개최
상태바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청도 신화랑배 국궁대회’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11.18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회를 통해 화랑정신 발상지 청도 홍보는 물론 국궁을 통한 화랑정신 함양 기대
경산 삼성현정·장산정 단체전 1위.2위 휩쓸어!
사진=청도군
사진=청도군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이사장 이승율 청도군수)은 지난 16일(토요일) 청도신화랑풍류마을 국궁장(화랑정)에서 궁도인을 대상으로 ‘청도 신화랑배 국궁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정신 함양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진 이번 대회는 궁도인 120명과 궁도관계자 30여명이 함께 참여해 단체전, 개인전에서 경연을 펼쳤으며 개인전은 남자부, 여자부 2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청도의 대무정을 비롯해 영천 금무정, 구미 금오정, 김천 김산정, 예천 무학정·삼강정, 문경 문경새재정, 경산 삼성현정·장산정, 상주 상무정, 고령 송암정, 포항 송호정·송학정, 안동 영락정, 의성 의무정, 상주 충의정, 칠곡 호국정, 경주 호림정, 영덕 화림정 등 16개 시·군의 대표 선수가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했다.

경기결과 단체전에서는 경산 삼성현정이 1위를 거머쥐었고, 경산 장산정, 영천 금무정, 상주 금무정이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개인전 남자부 1위는 황태영(경산 삼성현정), 2위는 함정식(영덕 화림정), 3위는 김동호(칠곡 호국정) 궁사가 영예를 차지하였고, 여자부 1위는 허영미(포항 송학정), 2위는 이영화(경산 삼성현정), 3위는 정인화 궁사(경산 삼성현정)에게 돌아갔다.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이사장(청도군수 이승율)은 “이번 대회를 통해 화랑정신 발상지 청도 홍보는 물론 국궁을 통한 화랑정신 함양 노력을 대내외에 알 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고, 궁도인의 우정과 화합을 다지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