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8 14:57 (일)
춘천시 "우리에겐 ‘강 자원’ 있어요"
상태바
춘천시 "우리에겐 ‘강 자원’ 있어요"
  • 이춘식 기자
  • 승인 2019.11.18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오후 3시 서면 강원정보문화진흥원 ‘강 관광포럼 in chuncheon’ 개최
‘춘천에는 강이 있다’ 주제…강 관광 자원 발굴 관광체계 모색
자료=춘천시
자료=춘천시

[KNS뉴스통신=이춘식 기자] 춘천의 천혜 자원인 ‘강’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춘천시는 20일 강원정보문화진흥원 1층에서 우리 안의 천혜자원 ‘춘천에는 강이 있다’라는 주제로 ‘강 관광포럼 in chuncheon’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강’에 대한 인문학적․산업적 접근을 통해 차별화된 ‘강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춘천에 머무는 관광체계를 조성하기 위한 자리로 포럼에서는 김금숙 강원대 국문학과 교수가 ‘북한강 유역의 문화자원’에 대해 발표하고 반정화 서울연구원 박사가 ‘물(水) 관광자원의 보존과 활용에 대한 접근에 대해 주제 발표를 진행한다.

이어 우리 안의 천혜자원 ‘춘천에는 강이 있다’를 주제로 토론이 진행된다. 토론에는 김병철 강원대학교 강원문화연구소 연구위원이 좌장으로 참여하고 패널은 이영주 강원연구원 박사, 유명희 춘천학연구소 학예연구사, 이용석 한림성심대학교 보건환경학과 교수, 최준호 춘천발전포럼 사무총장, 심의현 춘천시 관광과장이 참여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우리 안의 자원인 ‘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춘식 기자 wheel2158@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