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39 (토)
창녕군, 글로벌 리더십 ‘출발! 드림원정대’ 해외문화탐방
상태바
창녕군, 글로벌 리더십 ‘출발! 드림원정대’ 해외문화탐방
  • 안철이 기자
  • 승인 2019.11.17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전 우수 학생 15명,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발판 마련
출발 드림원정대 해외문화탐방
창녕군청에서 글로벌 리더십 해외문화탐방 출발 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창녕군>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 경남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15일부터 18일까지 3박 4일간 ‘출발! 드림원정대’ 공모전 우수학생 대상으로 중국(베이징) 해외문화탐방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출발 드림원정대’ 공모전은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14일까지 진행됐으며 우수공모자 15명이 선정되어 해외문화탐방의 기회를 얻게 됐다.

창녕군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공모전은, 자신의 진로, 희망 학과와 진학에 관련된 미래계획서를 작성해 자율형식으로 제출하도록 진행됐다.

또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꿈과 비전을 발견하고 설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자신의 진로진학 방향을 설계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했다.

이번 문화탐방은 해당 공모전에서 우수 공모자로 선정된 뚜렷한 진로·진학 목표를 가진 창녕군 내 학생들에게 타국 문화를 이해하고 경험하는 세계화 시대의 현장탐방 기회를 제공해 그에 부합하는 국제적인 시각을 제고하는 발판을 마련한다.

천안문 광장, 자금성, 이화원 등 중국 대륙의 문화 역사적 장소와 함께 왕부정 거리, 798거리 등 중심지 거리도 함께 견학하며 나라의 발전상을 눈으로 보며 경험하는 시간을 가져 역사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KOTRA 베이징 무역관을 방문하는 글로벌 기업 탐방, 중국 명문대(청화대, 북경대) 멘토와의 멘토링 시간 등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정우 군수는 “학생들이 변화하는 세계 흐름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함으로써 스스로를 성장시키고 더 넓은 세계를 경험하는 다양한 기회를 가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군관계자는  이번 해외문화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해외문화에 대한 견문을 확장시키고 급변하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적응할 수 있는 자기주도적 사고와 국제적 감각을 성장시켜 글로벌 리더가 될 수 있는 자질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