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5 08:11 (일)
경북도 지방분권 홍보단, 지방분권 공감대 확산에 앞장
상태바
경북도 지방분권 홍보단, 지방분권 공감대 확산에 앞장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11.1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북도
사진=경북도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상북도지방분권협의회(의장 정해걸)의 지방분권 홍보단은 도민의 지방분권 공감대 확산을 통한 실질적인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15일부터 양일간 경주세계문화엑스포 행사장에서 지방분권 홍보 활동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경북도 지방분권협의회 위원 10명으로 구성된 지방분권 홍보단은 지역의 축제‧행사장을 순회하며 지속적인 지방분권 홍보를 진행하면서 도민과 함께 추진하는 지방분권 실현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구성됐다.

이날 경주세계문화엑스포 행사장에서는 홍보부스를 설치해 △지방분권 리플릿, 홍보물품 배부 △지방분권 퀴즈프로그램 운영 △지방분권 홍보 등 방문객 대상으로 진행하면서 도민들에게 지방분권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지방분권 퀴즈 프로그램이 많은 호응을 받았으며 향후 지방분권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관람객은 “지방분권을 말로만 들었지 구체적으로 지역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 잘 몰랐다”며 “지방분권 실현을 위해 우리 모두가 함께 참여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박동희 홍보단장은 “지방분권의 주체는 도민이고 시작과 실현은 도민의 관심과 참여라며 도민의 공감대 확산에 경상북도 지방분권협의회가 앞장서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