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협업(적극) 행정으로 꿈을 이룬 구두수선 아저씨
상태바
협업(적극) 행정으로 꿈을 이룬 구두수선 아저씨
  • 안철이 기자
  • 승인 2019.11.13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군, 남지농협, 행복드림후원회의 노력으로 삶의 터전 마련
협업(적극)행정으로 꿈을 이룬 구두수선 아저씨
창녕군, 남지농협, 행복드림후원회가 협업(적극)행정으로 새로이 마련한 구두수선방에서 생업중인 윤씨<사진=창녕군>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 경남  창녕군 남지읍에서 구두수선을 하고 있는 윤씨(69세)는 창녕군(군수 한정우), 남지농협, 행복드림후원회 등 지역사회의 도움으로 생업에 전념할 수 있는 삶의 터전을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그동안 윤씨는 노상주차장을 무허가로 불법 점유한 낡은 컨테이너에서 구두수선으로 힘든 하루하루를 생활하고 있었는데, 이러한 윤씨의 어려움을 알게 된 창녕군과 지역사회단체가 발 벗고 나서 윤씨의 어려움을 해결해 주었다.

또 창녕군은 남지농협과 행복드림후원회에 윤씨의 어려움을 알려 도울 수 있는 방안을 협의했고, 그 결과 남지농협에서는 윤씨가 구두수선방을 할 수 있도록 남지하나로마트 부지 내 일부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으며, 행복드림후원회에서는 윤씨의 오래된 구두수선방을 교체할 컨테이너 한 동을 지원해 줄 것을 약속해 새로운 삶의 터전을 마련할 수 있었다.

이번에 새로이 마련한 윤씨의 구두수선방을 찾은 황재우 건설교통과장은 “지역사회의 작은 관심이 어려운 이웃에게는 큰 힘이 됨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협업행정을 적극적으로 펼쳐 지역 내 자활의지가 높은 소외계층을 추가 발굴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협업(적극)행정의 도움으로 이웃의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눈 윤씨는 “앞으로 생업에 열심히 종사하여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