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20 (목)
춘천사회혁신파크 12월 문 연다
상태바
춘천사회혁신파크 12월 문 연다
  • 이춘식 기자
  • 승인 2019.11.13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거점 시민소통협력 공간 ‘춘천사회혁신파크’ 오는 12월 정식 오픈
오는 13일부터 입주 기관과 단체 모집…지역 현안 자유롭게 논의
자료=춘천사회혁신파크
자료=춘천사회혁신파크

[KNS뉴스통신=이춘식 기자] 주민들이 지역 현안을 두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인 ‘커먼즈필드’(춘천사회혁신파크)가 다음달 문을 연다.

춘천시는 12월 정식 오픈을 앞둔 커먼즈필드에 입주할 기관과 단체를 13일부터 15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효자동 옛 춘천도시공사 부지와 건물을 리모델링한 커먼즈필드는 국비 포함 총 40억원이 투입됐다. 규모는 지상 3층 건축면적 723㎡, 연면적 1,950㎡으로 업무 공간과 코워킹스페이스(협업공간), 회의실 등이 갖춰져 있다.

이곳에서는 창의적 아이디어에 기반, 사회문제를 해결하거나 지역의 변화를 만들어갈 창업자들이 함께 일할 수 있다. 입주 자격은 사회혁신 비즈니스 기업, 시민‧사회단체, 중간지원 조직 등이며 계약 체결 후 1개월 이내 커먼즈필드로 입주가 가능해야 한다.

커먼즈필드에 입주하게 되면 사무용 가구 제공, 공용 주방과 커뮤니티 시설 이용, 입주 공간 관리비용 면제 등 다양한 해택이 주어지며,  또 커먼즈필드 공간을 중심으로 한 협력사업 개발 지원과 정부와 지자체의 사회혁신 정책 사업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입주를 원할 경우 입주신청서 등을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춘천사회혁신센터 혁신전략팀으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오는 12월 커먼즈필드가 정식 오픈하게 되면 주민주도로 새로운 시도와 상호 학습이 이뤄지는 ‘아이디어 연결 거점 공간’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춘식 기자 wheel215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