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1 08:43 (월)
제11회 어르신 정보화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제11회 어르신 정보화 경진대회 개최
  • 박광식 기자
  • 승인 2019.11.13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광식 기자] (재)김해시복지재단(이사장 허성곤)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11월 12일 어르신들의 컴퓨터 활용을 생활화하고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하고자 50명의 정보화교육 수강생을 대상으로 제11회 어르신 정보화 경진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대회는 어르신들의 정보화 활용능력 향상과 정보취약 계층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인터넷 검색대회, 한글 타자대회, 스마트폰 활용대회 등의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대회 진행 결과 인터넷 검색왕 김재숙 어르신, 한글 타자왕 이묘노 어르신, 스마트폰 활용왕 정경화 어르신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대회에 참가한 박모 어르신은 “시험문제가 너무 어려워 시간이 부족했다. 참가하는데 의미를 두고 신청했는데, 막상 참가하게 되니 잘하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다. 조금 더 공부해서 내년에 다시 참가하고싶다”고 말했다.

또한,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복지관이 신한은행 사회공헌사업‘신한 THE Dream 사랑방’사업에 선정되어 오는 12월 정보화교육실 친환경시설 개선 및 PC21대를 지원받을 예정이다. 이를 토대로 정보화에 소외될 수 있는 어르신들이 교육에 대한 관심과 실력을 지속적으로 높일 수 있는 맞춤형 교육활성화에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박광식 기자 bks7890@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