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청년희망 카페’ 오픈
상태바
경산시,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청년희망 카페’ 오픈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11.13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산시
사진=경산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지난 12일 경산상공회의소에서 청년들의 푸른 꿈을 응원하기 위한‘청년희망 카페’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사업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카페 투어, 현판식, 채용행사(1社-1청년 더 채용 릴레이 운동), 관람의 순으로 진행됐다.

청년희망 카페는 지역 청년들의 취업활동 지원을 위해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 스터디 등을 할 수 있는 공간을 구축하여 청년 구직자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높은 취업의 문 앞에서 고통받는 지역 청년들에게 소통과 쉼터로서의 청년문화공간을 제공하고자 경산상공회의소 2층에 조성됐다.

규모는 청년희망카페 118㎡(복충 35㎡ 포함), 스터디룸 36㎡로 취업컨설팅 지원, Job 미팅데이 개최, 취업역량 강화 특강 등 다양한 취업 지원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사진=경산시
사진=경산시

이에, 최영조 경산시장은 “청년희망 카페가 우리 지역 청년들이 서로 소통하며 꿈과 희망을 꽃피울 수 있는 청년 희망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경산시는 앞으로도 지역 청년과 함께 2030년 인구 40만 명품 자족 도시를 목표로 지역 주력산업을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발전시키고, 신산업을 육성, 국책사업 및 기업유치 등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여 지역 청년들이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