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다시 시작! 행복구미운동' 추진...상생·나눔·공정 3대 가치 실현
상태바
구미시, '다시 시작! 행복구미운동' 추진...상생·나눔·공정 3대 가치 실현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11.12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구미시
사진=구미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미시는 상생형 구미일자리, 스마트산단 조성, 제101회 전국체전 등 대형프로젝트의 성공을 기원하고 새로운 미래준비를 위한 ‘다시 시작! 행복구미운동’을 추진한다.

이번 행복구미운동은 43만 시민과 함께 ‘더 큰 구미’를 향해 재도약하자는 구미시의 강력한 의지 표명으로 노‧사‧민‧정이 함께 지켜나가야 할 ‘상생·나눔·공정’ 이념을 구미시 3대 가치로 담았다.

또한 3대 가치를 실천하는 9대 과제는 ▴내 손으로 만드는 참 좋은 우리마을 ▴안녕하세요! 우리 함께 인사해요! ▴기초생활 질서는 내가 먼저 지켜요 ▴청년 일자리 더 많이 만들어요 ▴지역사회 공헌활동 다함께 참여해요 ▴공정한 노사관계로 장수기업 만들어요 ▴친절은 내가 먼저, 민원처리는 한번에! ▴나눔과 봉사는 우리가 먼저 ▴시민이 공감하는 투명한 행정 처리를 선정했다.

이에 앞으로 시는 전 시민의 뜻을 하나로 모으고 시민행복을 최우선으로 43만 시민과 함께 상생·나눔·공정 3대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작은 실천부터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이번 행복구미운동으로 시민행복을 구미시 재도약의 새로운 방향으로 잡고 1700여 공직자가 함께 지켜나가야 할 상생·나눔·공정 3대 가치 실현으로 행복한 구미를 향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