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광주 서구, 교통안전캠페인으로 노인일자리 확대
상태바
광주 서구, 교통안전캠페인으로 노인일자리 확대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9.11.12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 관내 주월초등학교 어르신 12명 배치
△서구 관내 주월초등학교 어르신 12명 배치[사진=광주서구 제공]
△서구 관내 주월초등학교 어르신 12명 배치[사진=광주서구 제공]

[KNS뉴스통신=이승환 기자] 광주 서구가 안정적이고 양질의 노인일자리 확대를 위한 일환으로 교통안전캠페인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은 노인들의 활기찬 노후 및 사회참여 활동을 위해 일자리 및 사회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단법인 실버마을에서는 사업의 일환으로 2017년부터 교통안전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서구 관내 교통안전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시행되는 캠페인은 현재 78명의 어르신이 배치되어 참여하고 있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은 어린이 보호구역(학교 또는 유치원 반경300m이내 도로 지역)에서 불법 주정차를 방지하고 어린이와 보행자들이 등․하굣길에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너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활동시간은 등교 오전 8~9시, 하교 오후 1~4시로 아이들의 이동이 가장 많은 시간대에 활동하고 있다.

또, 주월초등학교 부근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 캠페인을 통해 학부모와 인근 주민들에게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하게 학교를 보낼 수 있는 환경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실버마을 박성숙원장은 “교통안전캠페인사업이 어르신들에게 희망도 잡고 행복도 잡는 활동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지역사회 노인인력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이승환 기자 knskj10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