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IPP형 일학습병행 참여기업 및 학생의 밤 개최
상태바
대구한의대, IPP형 일학습병행 참여기업 및 학생의 밤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11.11 2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한의대
사진=대구한의대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IPP사업단은 지난 8일 오후 그랜드호텔에서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에 참여한 교원 및 기업, 학생들에게 IPP사업의 성과안내 및 우수사례들을 공유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만남의 시간은 산업체에서 4개월 이상 장기간 현장실습을 이수함으로 실무중심의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명확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참여기업과 학생들의 우수사례를 발표해 현장실습의 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고용센터, 경산상공회의소, ㈜한화호텔&리조트, SK네트웩스 ㈜워커힐, ㈜한의 ㈜문화뱅크 등 IPP참여기업과 전공지도 교수, 참여학생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IPP사업단 이두복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수료식에는 변창훈 총장의 환영사, 한국산업인력공단 윤석호 대구지역본부장의 축사, 사업성과 보고, 참여기업 및 학생 우수사례 발표, 초청특강, 축하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IPP사업단은 2015년부터 2019년까지 5년간 IPP 일학습병행 사업에 참여한 ▲IPP장기현장실습 분야의 ㈜한의, SK네트웩스 ㈜워커힐, 의료법인 손재림 의료재단 ▲일학습병행 분야의 ㈜뉴욕뉴욕, ㈜튜링겐코리아, ㈜한성식품 등 우수기업에 대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또한,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에 적극 참여한 식품조리학전공, 실내디자인전공, 호텔관광학전공, 화장품소재공학전공, 화장품약리학전공 등 5개 전공 학과에 상장을 수여했다.

특히 의료공학과 우은석 졸업생과 보건관리학과 조준영 졸업생, ㈜한의 송영철 대표, ㈜한성식품 함석규 과장 등이 우수사례를 발표해 참여한 기업과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대구한의대는 2015년 1기 운영대학으로 선정된 이후 5년째 이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난 5년간 IPP(장기현장실습) 510명, 일학습병행 학습근로자 68명 등 총 578명이 훈련을 이수하였으며, 2019년도 현재에는 IPP(장기현장실습) 100명, 일학습병행 학습근로자 35명이 훈련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2018년 상반기에 실시한 성과평가에서 IPP사업 이수학생의 71% 이상의 취업률을 달성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어 “2018년도 IPP형 일학습병행 우수 운영대학(A등급)”에 선정되는 등 이러한 실적을 인정받아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 동안 총사업비 12억원을 지원받아 계속 사업을 운영하게 됐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