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54 (목)
장흥 청태전, 서울 코엑스 전시 성료
상태바
장흥 청태전, 서울 코엑스 전시 성료
  • 이철수 기자
  • 승인 2012.06.12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철수기자]장흥군(군수 이명흠) 청태전이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서울 COEX에서 열리는 제10회 국제 차문화 대전에 참가했다. 

 
   
 

티월드위원회가 주최하는 국제차문화대전은 국내 차업계의 산업화와 국제화 기반조성, 수입차 대체 및 수출 알선 등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차문화 종합전시회이다.

한편 지난달부터 대구 세계 차문화 축제와 광주국제차문화전시회 등 잇따른 홍보․판촉행사에 참여해 방문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장흥 청태전은 이번 국제 차문화 대전에 전통 발효차와 백자공예품 등 5개부스 규모로 참가하여 장흥 전통차와 차문화를 전국에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장흥군에서는, 2007년부터 전통차 청태전 복원 및 명품화를 위한 거점사업장 육성, 전통차 전문가 양성교육 등 장흥군을 발효차의 중심도시로 육성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각종 차 박람회 참가, 전시ㆍ판매를 통해 청태전의 우수성과 역사성을 홍보하고 있다.  

또한 금년부터는 향토 산업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청태전의 원료인 자생차 단지를 복원하고 야생차와 약용작물을 활용한 가공제품 개발 등 산업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으며, 다소 중심 자생차 단지를 발굴하고 이를 관광문화 콘텐츠로 개발해 나가는 등 생산 분야에서부터 가공, 관광, 문화산업을 아우르는 복합 산업으로 육성해나갈 계획이다.

이철수 기자 lcs193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