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서구, 전 직원 대상 성매매․가정폭력예방교육 실시
상태바
서구, 전 직원 대상 성매매․가정폭력예방교육 실시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9.11.10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교육을 통한 성 비위 없는 깨끗한 직장문화 조성에 앞장서
△광주 서구 전 직원 대상 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 실시[사진=광주서구 제공]
△광주 서구 전 직원 대상 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 실시[사진=광주서구 제공]

[KNS뉴스통신=이승환 기자] 광주 서구는 지난 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지난 5월 실시한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에 이어 직원들의 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 함양과 가정에서 인권존중 의식 향상을 위한 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으로 진행됐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예방 전문강사 양동옥 교수를 초청해 진행된 이날 강의는 ‘사람의 품격 : 존중과 공감의 소통’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교육은 성매매가 발생하는 사회구조와 가정폭력을 싸움으로 축소하거나 정당화하는 사고를 전환할 수 있는 내용 등으로 구성돼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직원들이 성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올바른 성 가치관을 함양해 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정과 직장 내 평등한 성 문화 정착과 건전한 공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을 기관장은 물론 전 직원을 대상으로 연 2회 체계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성희롱 고충상담창구를 운영하는 등 4대 폭력예방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승환 기자 knskj10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