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8 21:48 (월)
완주군 “친환경농자재, 지금 신청하세요”
상태바
완주군 “친환경농자재, 지금 신청하세요”
  • 김봉환 기자
  • 승인 2019.11.09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양개량제, 유기질비료 내달 4일까지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완주군이 친환경 농업체계를 지원하고 있다.

8일 완주군은 지속 가능한 친환경농업을 육성하기 위해 친환경농자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항목은 토양개량제 변경·추가, 유기질비료로 내달 4일까지 접수받는다.

토양개량제 지원사업은 3년 1주기 사업으로 2020년도부터 2022년도의 공급물량에 대해서는 지난 5월10일까지 신청을 받았다.

이번 토양개량제 변경 및 추가 신청은 2020년도에 공급물량으로 선정된 내용에 변경이 없을 경우 해당되지 않지만, 경작지 정보의 변경이 있을 경우 농업경영체 정보를 변경한 후 신청이 가능하다.

지난 신청기간 이후 신규로 농업경영체 등록한 농가도 추가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올해부터 시행된 토양개량제 공동살포를 희망하는 농가의 신청도 함께 받고 있다.

2020년도 공급예정인 농가는 공동살포를 희망할 경우 희망살포 비료 종류·면적·물량·시기를 적은 공동살포 동의서를 작성해 신청할 수 있다.

유기질비료를 희망하는 농가는 희망하는 비료의 종류, 공급시기, 공급업체와 공급물량 등을 작성해 신청가능하다.

귀농 등으로 사업신청 시기에 농업경영체에 등록되어 있지 않는 경우에도 내년도 공급시점에 농업경영체 등록된 농가의 경우 증빙서류와 함께 신청하면 된다.

친환경농자재(토양개량제, 유기질비료) 사업신청은 농지소재지의 읍·면사무소에 비치되어있는 사업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