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지스트 과학문화주간 맞아 2019 지스트 배움마당 교류행사 개최
상태바
지스트 과학문화주간 맞아 2019 지스트 배움마당 교류행사 개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11.08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스트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배움마당 교류행사를 통해 배움마당 교사와 지역사회와의 교류의 장 마련
국립광주과학관 특별기획전 관람 및 지역아동센터 우수학생 시상식, 지스트 김근영교수의 특별강연 등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배움마당[사진=광주과기원]
배움마당 교류행사 [사진=광주과기원]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GIST(지스트, 총장 김기선)가 지스트 과학문화주간을 맞아 학생들의 지식나눔 봉사활동 프로그램인 ‘지스트 배움마당’ 교류행사를 11월 17일(목) 지스트 오룡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스트 재학생들로 구성된 배움마당 교사와 지역아동센터장 및 복지사, 센터학생들을 비롯해 해양에너지, 지스트 학생 동아리 온새미로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2010년 3월, 1기를 시작으로 올해로 10년째 이어지고 있는 지스트 배움마당은 지스트 재학생이 연계 지역아동센터에 주1회 방문하여 방과 후 교사 활동을 하는 지식나눔 봉사활동이다. 특히 올해는 ㈜해양에너지에서 진행하는 리딩수업과 지스트대학 동아리 ‘온새미로의 환경교실’과 연계 운영하며 프로그램이 더욱 풍성해졌다.

배움마당 교류행사는 배움마당 교사와 연계 지역아동센터 간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첨단․즐거운․청마루․한아름․어깨동무 등 총 26개소 지역아동센터에서 참석하여 국립광주과학관 ‘달착륙 50주년 기념 특별기획전’을 관람하였다. 또한 25명의 지역아동센터 우수학생에 대한 시상식과 ‘노벨상으로 보는 우주와 인간의 역사’를 주제로 지스트 물리·광과학과 김근영 교수 특별강연이 진행되어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김기선 지스트 총장은 “배움마당은 지스트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나눔을 실천하고 ‘맹모삼천’의 의미를 되새기며 지역사회와의 상호연계 강화와 기여 범위를 점차 확대하고 있다” 면서, “이는 창의적 사고와 나눔, 배려를 겸비한 따뜻한 인재를 양성하는 지스트의 교육철학을 실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