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9 19:02 (화)
구례군-중국 지주시, 경제사회발전협력전략 기본협정 체결
상태바
구례군-중국 지주시, 경제사회발전협력전략 기본협정 체결
  • 장나이 기자
  • 승인 2019.11.08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군-중국 지주시, 경제사회발전협력전략 기본협정 체결[사진=구례군 제공]
△구례군-중국 지주시, 경제사회발전협력전략 기본협정 체결[사진=구례군 제공]

[KNS뉴스통신=장나이 기자]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중국 안휘성 지주시와 자매결연 16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구례군 우호교류방문단 16명이 지주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두 자매 결연도시 간의 관계 강화와 우호교류 확대를 통한 공동번영을 위하여 진행되었고 8일 지주시에서 경제사회발전협력전략 기본협정도 체결하였다.

협정내용은 양 도시간의 선진 농업기술의 협력과 발전을 위해 농업 분야의 벤치마킹을 강화하고 농업기술 전문인력을 상호 파견하여 기술지도 및 농업연수 학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두 지역의 스포츠 교류를 강화하고 국제대회 개최시 선수단 파견, 스포츠 훈련 노하우를 공유하여 양 도시의 스포츠와 문화 관광의 융합 발전 도모키로 하였다.

아울러, 공무원 연수 및 교류 체제를 개선하여 인문 분야의 교류와 상호 발전 분야의 벤치마킹 및 특정 분야의 심도 있는 협력과 추진을 약속하고, 두 지역간 경제무역, 문화, 관광 및 청소년 교류 등의 분야에서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추진키로 협약했다.

김순호 군수는 “이번 협정을 통해 다양한 교류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양도시의 공동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례군은 지난 2003년 11월 중국 지주시와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양기관 공무원 상호 교환근무, 2009년부턴 양지역 청소년의 상호 교류방문 및 홈스테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왔다.

장나이 기자 jangage@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