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통합예약 홈페이지 개설로 ‘원스톱 서비스’ 제공
상태바
의성군, 통합예약 홈페이지 개설로 ‘원스톱 서비스’ 제공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11.08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성군
사진=의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군은 지난해 9월부터 착수한 웹사이트 통합구축사업을 통해 ‘의성군 통합예약 홈페이지’를 열었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통합구축사업은 웹사이트 총량제에 따라 부서에서 산발적으로 운영되던 사이트의 수를 기존 12개에서 2개로 감축하는 사업으로 이를 통해 군민들이 온라인 행정서비스에 좀 더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게 된다.

특히 통합검색과 예약신청이 가능한 ‘의성군 통합예약 홈페이지’는 관내 모든 부서보조기관에서 이뤄지는 교육강좌 신청, 강의실 대관, 행사 현황 등을 망라한 통합행정서비스 시스템으로 단 한번의 클릭으로 전 부서에서 이뤄지는 교육과 행사를 조회할 수 있다.

또한 ‘평생학습관 사이트’는 교육분야에 특화된 통합예약 사이트로 관내 총 50여개 기관‧부서에서 운영되는 교육의 검색‧신청기능 외에도 지역별 교육기관 맵, 강사뱅크, 동아리, 배달강좌 등 다양한 교육정보를 담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군민과의 온라인 소통 개선을 위해 최신 웹 트렌드를 반영한 통합사이트 구현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성군 통합예약 홈페이지는 포털사이트에서 ‘의성군 통합예약’을 검색하면 되며 본인인증과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