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원광대학교, 2019 에너지 신산업 유망기술 포럼 성료
상태바
원광대학교, 2019 에너지 신산업 유망기술 포럼 성료
  • 우병희 기자
  • 승인 2019.11.08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는 지난 7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 컨벤션홀에서 2019 BIXPO 행사와 연계한 ‘2019 에너지 신산업 유망기술포럼’을 개최했다.

에너지 관련 기업과 산학연 전문가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된 이번 포럼은 산업부와 산업기술진흥원, 광주지역사업평가단 지원을 받아 (주)이산컨설팅과 공동 주최로 열렸다.

올해 5회를 맞이한 유망기술포럼은 에너지 관련 기업과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에너지 신산업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향후 연구 및 사업 분야를 설정하는데 유용한 기회를 제공했으며, 대기업과 중소기업, 공공기관 간에 다양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장이 펼쳐졌다.

포럼 진행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이금정 PD의 마이크로그리드 정책 동향과 송은석 센터장의 새만금실증연구단지 구축을 시작으로 국내외 다양한 실증 사례를 공유하는 유익한 강의들이 이어졌으며, 에너지 신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대·중·소기업 기술교류회가 커뮤니티그리드, 스마트에너지시티, 마이크로그리드 BM 등 3가지 분야에서 펼쳐지는 등 참석한 대·중·소기업 간에 활발한 기술정보 교류가 이루어졌다.

행사를 주관한 원광대 송문규(전자융합공학과) 교수는 “이번 포럼을 통해 에너지 신산업 기술수요 창출과 애로기술 해결 및 차별화된 기술개발 등이 활성화돼 광주전남과 전북지역 에너지 관련 기업의 역량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우병희 기자 wbh47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