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2 22:14 (화)
밀양문화재단 기획초대전시 올해의 추천작가 조망전개최
상태바
밀양문화재단 기획초대전시 올해의 추천작가 조망전개최
  • 안철이 기자
  • 승인 2019.11.07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강 따라 노닐다’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미술작품전
밀양문화재단 기획초대전-아리랑아트센터 전시실 전경.
밀양문화재단 기획초대전-아리랑아트센터 전시실 전경.<사진=밀양시>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밀양문화재단(이사장 박일호)은 지난 5일부터 오는 17일까지 기획초대전시  올해의 추천작가 조망전: 밀양강 따라 노닐다를 밀양아리랑아트센터 전시실에서 개최하고 관람객을 맞이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기획초대전은 밀양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주관하는 행사로 지역 예술의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다양한 창작 활동을 펼치고 있는 11인의 작가가 주축이 되어 기획된 전시이다.

또 각각의 개성이 돋보이는 대형 신작회화 22점이 함께 어우러져 전시공간을 가득 채우며 작품의 이해를 돕기 위한 전시해설(도슨트) 프로그램과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예술체험 프로그램인 ‘시민 예술체험 교실’도 연계해 함께 진행된다.

참여 작가 11인은 김명순, 김상희, 김세화, 김형준, 손영민, 손은숙, 안영숙, 이영미, 임현우, 조혜숙, 최효섭 작가로 지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중견작가로 구성되었다.

전시의 기획자문을 맡은 한국예총밀양지회 박장길 지회장은 “이 전시를 계기로 지역 예술인의 역량이 한층 더 성숙되고 시민과 예술가가 교감하고 소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히, 작품 대부분이 밀양의 풍광과 지역고유의 색체를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어 밀양시민에게는 친숙하게 다가감과 동시에 관광객에게는 밀양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뜻깊은 전시가 되어줄 것이다.

또한, 어린이 및 가족 관객이 친근하게 예술에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시민 예술체험 교실’을 운영한다. 2회로 구성된 체험 프로그램은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상세한 내용은 밀양문화재단 홈페이지(www.my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밀양문화재단 기획초대전시 <올해의 추천작가 조망전: 밀양강 따라 노닐다>는 밀양아리랑아트센터 전시실에서 개최되며 관람시간은 휴관일(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단체관람 등 상세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055-359-4560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