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 '학생리더스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대구과학대,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 '학생리더스 컨퍼런스' 개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11.07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과학대
사진=대구과학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는 지난 5일 글로벌 강의실에서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 교육성과 공유 및 미래지향적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학생리더스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박준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들과 학생 임원 및 재학생 등 120여명이 참석해, 교육수요자 중심의 사업 강화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학생들이 직접 만족도와 실효성 높은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사업운영 대한 문제점을 도출해 개선ㆍ환류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마련된 점에서 그 의미를 더했다.

컨퍼런스는 박준 총장 특강 및 사업단장의 성과 보고를 비롯, 총 3개 세션의 발표 및 토론으로 진행됐다.

1세션은 ‘학과 프로그램 분석’을 주제로 학생회 리더 그룹이 전공계열별로 실시한 사전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1차년도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의 만족도와 성과, 2차년도 사업에 대한 의견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다.

사진=대구과학대
사진=대구과학대

특히, 호텔관광과 정재윤 학생은 학과 특성을 고려한 성공적 취업을 위해서는 외국어 회화프로그램 추가개설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이어 2세션은 총학생회장 및 대의원의장이 ‘학생참여와 학교발전’을 주제로 학생들과 토론을 이어갔다.

마지막 3세션에서는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단장이‘대구과학대학교의 미래’를 주제로 학생들과 종합토론을 하는 시간으로 컨퍼런스를 마무리 지었다.

박준 총장은 “이번 컨퍼런스는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의 만족도와 피드백을 교육수요자인 학생 여러분의 목소리로 직접 듣고 소통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오늘 학생 리더 여러분들이 전한 소중한 의견은 내년도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에 꼭 반영할 것이며 2020학년 컨퍼런스에서 또 만나자”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