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6 (목)
한수원, ‘지역참여형’ 국민신청실명제 진행
상태바
한수원, ‘지역참여형’ 국민신청실명제 진행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9.11.05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 요청 따라 사업담당자와 사업 내용 투명하게 공개 추진
11월 30일까지 국민들로부터 사업 공개 신청 접수, 내년 1월 중 공개
한수원 국민신청실명제 포스터
한수원 국민신청실명제 포스터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이 원전본부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한수원의 사업을 보다 투명하고 정확하게 알리기 위해 운영 중인 국민신청실명제를 확대, ‘지역참여형 국민신청실명제’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국민신청실명제’는 공공기관이 추진하는 사업 중 국민이 원하는 사업에 대해 사업 내용과 사업담당자의 실명을 공개하는 제도이다.

한수원이 추진하는 ‘지역참여형 국민신청실명제’는 지역 주민들에게 해당 제도를 직접 설명하고 현장접수를 받는 등 ‘지역참여’에 중점을 두고 추진하는 ‘한수원형 국민신청실명제’를 의미한다. 한수원은 원전본부 주요 소통 채널인 원자력안전협의회, 민간환경감시기구, 원전소통위원회, 이장단협의회 등을 통해 제도를 안내하고, 원전본부 홍보관 등 지역주민이 자주 찾는 장소에 브로슈어 등을 비치하는 등 제도 알리기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고 있으며, 11월 30일까지 국민들로부터 사업 공개 신청을 접수해 내년 1월 중 공개를 완료할 계획이다. 공개 신청은 한수원 홈페이지(www.khnp.co.kr) 내 ‘정보공개’ 섹션을 통해 할 수 있다.

전대욱 한수원 기획처장은 “한수원은 원전사업자로서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투명한 정보 공개와 국민 소통을 통해 한수원의 신뢰도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