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3 23:15 (수)
인천 중구, 재난 및 화재 대비 초기대응능력 키워
상태바
인천 중구, 재난 및 화재 대비 초기대응능력 키워
  • 김재우 기자
  • 승인 2019.11.05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합동소방교육으로 실제상황 방불케 해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불시에 발생할 수 있는 재난을 대비하고, 화재 발생 시 공공기관의 초기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지난 10월 31일 직원을 대상으로 2019년도 하반기 소방교육 및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중부소방서와 함께 실시하였으며 화재발생 시 초기진화와 인원검색 및 대피에 중점을 두어 자위소방대원의 초기대처능력 향상에 역점을 두고 시행 되었다.

특히, 실제 화재발생 상황을 가정해 화재신고 및 전파, 화재진압, 직원과 민원인 대피상황 등을 동시에 진행하여 실제 상황을 방불케 하는 훈련으로 진행 되었으며, 소방차와 소화전을 이용해서 화재를 진압하고, 환자구조·이송능력까지 종합적으로 점검했다.

직원들은 이번 훈련을 통해 자위소방대 임무를 정확히 숙지하고 실제 화재발생 시 초기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경각심을 고취 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훈련을 통해 김재익 부구청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화재는 짧은 시간에도 큰 피해를 발생시킬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서 항상 재난에 대한 안전의식을 함양해야 한다”며, “구청은 많은 민원인이 방문하는 곳인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방훈련과 교육을 통해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