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39 (금)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서울시, 상생발전 협약 체결
상태바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서울시, 상생발전 협약 체결
  • 성기욱 기자
  • 승인 2019.11.03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한 상생사업 발굴에 머리 맞대기로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회장 홍성열 증평군수)와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가 지난 2일 서울시청에서 ‘상생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증평군]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회장 홍성열 증평군수)와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가 지난 2일 서울시청에서 ‘상생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증평군]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회장 홍성열 증평군수)와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가 지난 2일 서울시청에서 ‘상생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동반자적 관계를 구축했다.

지난 2일 개최된 협약식에는 홍성열 협의회장, 박원순 서울시장과 협의회 16개 회원 군의 군수가 자리했다.

이번 협약은 농어촌지역의 특성을 살린 경쟁력 강화와 지역과 서울의 균형있는 발전을 이루기 위해 마련됐다.

수도권과 비수도권 간 양극화가 심해지고 있는 시점에서 대한민국의 수도인 서울시와 지역 농어촌 지역을 대표하는 협의회 간에 이뤄지는 협약인만큼 체결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협약에 따라 두 단체는 △지속가능한 상생사업의 적극 발굴‧추진 △‘서울시 상생종합계획’에 따른 개별 사업 진행 군에 대한 적극 지원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공동협의체 구성 등에 힘을 모은다.

올해 처음 공동개최한 지역상생 박람회에 더해 다음해부터는 지역상생 포럼도 매년 함께 열며 상생의 장을 확산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협의회와 서울시가 올해 처음으로 공동개최한 지역상생 박람회는 2~3일 이틀간 서울시 중구 무교로‧프레스센터 광장 일대에서 열렸다.

박람회는 협의회 회원 군 40개 지자체가 참여해 각 지역의 내노라하는 우수한 농수산특산물을 시중보다 10~30% 저렴하게 판매하며 방문객들의 구미를 당겼다.

정책 홍보․체험부스관에서는 지역의 우수한 정책과 관광․문화, 귀농․귀촌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