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0:21 (수)
광양시, 11월 직원 정례조회 실시
상태바
광양시, 11월 직원 정례조회 실시
  • 장경정 기자
  • 승인 2019.11.01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하반기 지방재정 집행 제고 마련과 2020년 국․도비 의존재원 확보 막바지 총력 당부
△광양시 11월 정례조회[사진=광양시 제공]
△광양시 11월 정례조회[사진=광양시 제공]

[KNS뉴스통신=장경정 기자] 정현복 광양시장은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0여 명의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11월 정례조회를 열고, 2019년 하반기 지방재정 집행 제고 만전 및 2020년 국․도비 의존재원 확보 막바지에 총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정례조회에서 정현복 시장은 올해 ‘광양 관광 도약 원년 선포식’과 함께 K-POP 슈퍼공연, 광양시립국악정기공연 등 크고 작은 많은 문화공연 행사가 펼쳐져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 예술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추진하였고, 내년에도 올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더욱 풍성한 문화 예술 공연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해 줄 것을 지시했다.

특히, 정 시장은 2019년도 국·도비 의존재원 확보에 따른 정부 예산안이 각 부처 심사를 거쳐 국회심의만을 남겨두고 있으므로 국회심의 과정에서 국비사업이 모두 반영되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연말이 되면 연례적으로 정부나 도, 외부기관의 평가가 있을 것이다”며, “각 분야에서 그동안 열심히 해 온 만큼 우수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남은 두 달 동안 준비를 잘해 달라”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연도 말 폐쇄기 차질 없이 준비, 2019년산 공공비축미 수매에 따른 농가지도, 시의회 정례회 준비, 가을철 산불예방 총력, 동절기 대비 사업장 안전점검 등 11월에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당면 현안사항도 차질 없이 추진해 줄 것을 지시했다.

한편, 이날 정례조회에서는 노사관계 안정과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성광기업이 선정되어 표창을 수상했으며,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활동을 펼쳐온 시민과 시정 시책 추진에 기여한 공무원 등 36명이 광양시장 표창장을 받았다.

장경정 기자 knskj1011@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