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천안시, ‘산학연 통합 기술 설명회’ 5일 개최
상태바
천안시, ‘산학연 통합 기술 설명회’ 5일 개최
  • 성기욱 기자
  • 승인 2019.11.0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능지구 과학기술 사업화 활성화 위한 기술이전의 장 마련
‘산학연 통합 기술 설명회’ 포스터 [사진=천안시]
‘산학연 통합 기술 설명회’ 포스터 [사진=천안시]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충남 천안시는 오는 5일 천안SB(science business)플라자에서 정부출연 연구소, 민간전문연구기관, 대학 등이 보유한 사업화 유망기술을 수요기업과 매칭해 과학기술의 사업화를 촉진하는 ‘산학연 통합 기술 설명회’를 개최한다.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기술보증기금, 충남테크노파크, 에프앤피파트너스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천안시의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기능지구 핵심역할 수행 및 연구개발 성과의 활성화, 관내 중소·중견·벤처기업의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해 기획됐다.

이번 기술설명회는 기초과학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자동차부품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세라믹기술원, 한국광기술원,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참여해 7개 우수기술 발표, 26개 우수기술 전시, 88개 우수기술 소개자료 배포 및 1:1 기술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기술설명회에 앞서 지난 8월부터 참여 연구기관에서 출원한 253개의 우수기술 목록을 관내 53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배포해 총 21개 기술이전 수요를 발굴했다.

이후 진행된 기술공급자와 수요자 매칭작업을 통해 자동차부품연구원과 BME(주)는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방지 장치 및 방법’기술에 대해 10월 31일 기술이전계약 체결을 완료했다.

행사 당일에는 한국세라믹 기술원과 하나머티리얼즈(주), ㈜미래아, 천안시가 기술이전에 대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현재 4개의 기업이 기술이전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구본영 시장은 “기술설명회에 방문한 기업은 새로운 사업영역을 발굴하고 기존 시스템을 혁신하는 기술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과학기술 사업화를 위해 필요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