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33 (토)
장흥청소년상담센터, 손으로 전하는 사랑의 메시지 진행
상태바
장흥청소년상담센터, 손으로 전하는 사랑의 메시지 진행
  • 이철수 기자
  • 승인 2012.06.1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철수기자]장흥군청소년상담지원센터(소장 위명온)는 지난 2일 청소년도미노 대회 ‘손으로 전하는 사랑의 메세지’를 진행했다.  

 
작년 “가족도미노대회”에 이어 진행하는 금년 “청소년도미노대회”는 학교폭력예방이라는 주제로 시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학교폭력 근절과 예방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입시 및 학업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풀고,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친구들 간의 대화, 제안, 협조, 배려, 갈등 극복 등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며, 개인의 창의력과 집중력 향상의 기회도 되었다.  

본 행사는 중학생 4팀, 고등학생 6팀이 참여하여 총 10팀(6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여 우수한 실력을 보여준 “멋있는 아이들(장흥중 1학년 김태영 외 5명)”이 장흥군수상을, “T․I․P(장흥고 3학년 김권지 외 5명)”이 장흥군의회 의장상을, “변화와 혁신(장흥고 1학년 김수영 외 5명)”이 전라남도교육지원청 교육장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들은 평소 자신의 일이 아니라고 느꼈던 학교폭력에 대해 깊게 생각해보면서 학교 내에 자신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고 했다.

또한 친구들과 도미노를 설계하고 세우는 과정에서 서로 의견이 맞지 않아 생겼던 갈등상황을 대화를 통해 극복하고 결국 다시 모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협력하였던 과정을 경험하며 학교폭력도 결국엔 근절 될 수 있다고 믿게 되는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장흥군청소년상담지원센터는 진로․학업․부모자녀․친구관계 상담, 인터넷중독예방교육, 취업면접실습, 진로탐색, 자아존중감향상, 아웃리치, 심리검사(학습유형검사, 성격유형검사 등)대안교육, 학교폭력 예방교육 등 장흥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많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철수 기자 lcs193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