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 출생아 가정에 스파밸리 50% 할인
상태바
대구 달성군, 출생아 가정에 스파밸리 50% 할인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10.30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성군-리조트 스파밸리, 출산장려 업무 협약
사진=대구달성군
사진=대구달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 달성군은 30일 군청 상황실에서 리조트 스파밸리와 출산장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출산과 양육에 유리한 환경조성을 통해 저출산 인구문제 대응에 상호 협력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에 따라 리조트 스파밸리는 2020년 1월 1일 이후 출생아 가정에 스파밸리 워터파크, 네이처파크 입장권을 50% 할인하기로 했다.

출생아 가정은 출생신고시 해당 읍·면사무소에서 할인 회원증을 교부받아 2년간 사용할 수 있다.

김문오 군수는 "달성군은 민간업체와 함께 출산장려분위기를 주도해 앞으로도 군민 누구나 출산과 육아에 어려움이 없도록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지원 정책을 추진·발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은 모든 출생아 가정에 출산축하금 및 출산축하용품 지급, 우리아이 출생축하통장 개설시 지역농협의 출생축하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유모차대여사업과 장난감 도서관 운영 등 영유아 가정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다둥이 가족(2019년생 포함 세자녀 이상 가정)에게 외식비, 헤어커트비 등 이용요금을 할인해주는 ‘다둥이 행복가게’ 업무협약으로 지역 내 73개 업소에서 이용요금을 할인해주고 있다.

이와 같은 적극적이고 차별화된 출산장려정책의 추진으로 달성군의 출생아 수는 2014년 1871명에서 2018년 2832명을 기록하며 초저출산시대임에도 5년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