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육신사 추향대제 개최 등
상태바
달성군, 육신사 추향대제 개최 등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10.30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달성군
사진=대구달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사)육신사보존회는 지난 27일 육신사(하빈면 묘리 소재)에서 김문오 군수를 비롯해 지역 유림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을해년(己亥年) 추향대제를 개최했다.

이번 추향대제는 초헌관에 김문오 달성군수, 아헌관에 구본식 성균관유도회 대구시 본부장, 종헌관에 정태교 창절서원장, 축관에 김용달 성균관유도회 대구시 자문위원회 국장이 맡아 봉행했다. 이수목 성균관유도회 대구시 수석부회장이 진행순서를 낭독하는 집례를 맡아 향사를 거행했다.

육신사는 조선 세조때 단종의 복위를 꾀하다 발각되어 희생당한 박팽년, 성삼문, 이개, 유성원, 유응부, 하위지 등 사육신의 위패를 봉안하고 있다. 사육신의 올곧은 충절정신을 기리기 위해 매년 가을에 향사를 지내고 있다.

 

# 달성군시설관리공단, 여성문화복지센터 회원 미용 봉사활동

달성군시설관리공단 달성군여성문화복지센터 회원들은 지난 10일, 24일 2회에 걸쳐 달성군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미용 봉사활동을 벌였다.

이날 참가한 회원들은 센터에서 네일, 헤어커트 강좌를 듣고 있는 교육생들로, 어르신들에게 헤어컷, 펌, 샴푸, 네일 컬러링 등의 미용 서비스를 제공했다.

강순환 이사장은 “앞으로도 교육과 봉사를 연계한 강좌를 꾸준히 전개해 지역주민 복지 증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