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3 23:15 (수)
작은도서관이 작은도서관을 말하다! ‘작은도서관, 소리쳐!’
상태바
작은도서관이 작은도서관을 말하다! ‘작은도서관, 소리쳐!’
  • 박경호 기자
  • 승인 2019.10.29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작은도서관의 역사를 모으고, 현장에서 일어나는 많은 이슈에 대해 공부하고 고민하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해온 (사)어린이와 작은도서관협회는 ‘2019 작은도서관 콘퍼런스-작은도서관, 소리쳐!’를 개최한다.

오는 2019년 다음달 20일 (수) 10시 30분에서 17시 30분까지 대방동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열리게 될 ‘2019 작은도서관 콘퍼런스-작은도서관, 소리쳐!’는 작은도서관의 정책과 고민을 이야기하는 자리로 현장의 생생한 고민과 치열한 활동을 만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다.

콘퍼런스 당일 오전은 ‘2019 작은도서관 정책연구 지원사업 연구결과발표’로 ‘작은도서관이 가지는 청년 배제적 요인’(김기달 , 서초 구립내곡도서관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생활형 SOC 시설로서의 작은도서관 공간구성 모델에 관한 연구’ (이은령, 애드건축 대표소장), ‘실무자가 제안하는 작은도서관 교육내용’ (김경희, 박미애 ((사)어린이와 작은도서관협회 정책위원), ‘작은도서관 문화예술활동 현황과 전망’(박미숙 책과 도서관 대표, 강상구 문화기획협동조합별책부록 기획자)에 대한 연구자들의 연구결과발표와 참가자와 함께하는 토론이 진행되고, 동시간 대 ‘2019 작은도서관 ’스스로‘ 아카데미’ 결과보고회에서는 ‘‘스스로’ 책 한권‘ (서울), ’작은도서관 중독자들의 벽돌책 부수기‘(경기), ’작은도서관들의 유쾌한 작당‘(울산) 등 지역사례발표와 참가자와 함께 하는 토론이 진행된다.
 
2부 ‘작은도서관, 소리쳐!’에서는 작은도서관 현장 이슈를 중심으로 작은도서관 사람들의 생각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진다. ‘지원vs자율’,‘책vs프로그램’,‘도서관vs마을공동체’,‘모두의 도서관vs그들만의 도서관’ 등을 주제로 작은도서관의 생생한 의견을 나누고, 참가자들은 현장투표를 통해 각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개진한다.

또한, 콘퍼런스 당일 여성플라자 로비에서는 ‘우리 동네에는 작은도서관이 있습니다’ 사진전도 진행될 예정이다.

작은도서관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 사전신청링크(https://onoffmix.com/event/195186)에서 참가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300명으로 마감된다. 행사 문의 및 자세한 정보는 02) 336-5933이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