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계명문화 외국인 유학생 한국가요 대전’ 개최
상태바
계명문화대, ‘계명문화 외국인 유학생 한국가요 대전’ 개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10.28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계명문화대
사진=계명문화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는 28일 보건관 동산홀에서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한 ‘계명문화 외국인 유학생 한국가요 대전’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문화에 잘 적응하고 친숙함을 통해 유학생활에 활력을 얻고, 계명문화대학교에 대한 애교심 고취를 위해 진행됐다.

이번 가요대전 본선에 진출한 계명문화대학교 학위과정 및 한국어학당 유학생 16명 12개팀이 참가했으며, 250여명의 유학생들과 한국학생들의 열띤 응원 속에 성황리 마쳤다.

대상은 장윤정의 ‘어머나’를 부른 뷰티코디네이션학부 아이린(필리핀, 1학년, 21세)과 진성의 ‘안동역에서’를 부른 한국어학당 유학생 아미르혼(타지키스탄, 26세)이 공동 수상했다.

사진=계명문화대
사진=계명문화대

이승철의 ‘그런 사람 또 없습니다’를 불러 은상을 수상한 기계과 응웬티짜미(베트남, 24세) 학생은 “한국에 처음 와서 힘들 때 많이 도와주신 선생님이 가르쳐 준 첫 노래이다”라고 자기소개 할 때 노래사연을 소개해 관중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했다.

박승호 총장은 “우리대학교 외국인 유학생들이 행사를 즐기고 유학생활의 걱정과 피로를 잠시나마 떨쳐내는 자리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며 “앞으로 유학생들을 위한 더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에는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타지키스탄 등 학위과정 유학생 74명과 한국어학당 유학생 80여명이 행복하게 대학생활을 하고 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