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대구·경북 유일의 DHU 바이오융복합시험센터 개소식 가져
상태바
대구한의대, 대구·경북 유일의 DHU 바이오융복합시험센터 개소식 가져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10.28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지정, 식품(제48호), 화장품(제15호), 한약재(제11호) 3개 부문의 품질검사업무를 수행하는 시험기관
사진=대구한의대
사진=대구한의대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지난 28일 바이오센터에서 다양한 검사수행업무와 함께 기업지원을 위한 최상의 검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DHU 바이오융복합시험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DHU 바이오융복합시험센터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지정한 대구·경북 유일의 식품(제48호), 화장품(제15호), 한약재(제11호) 3개 부문의 품질검사업무를 수행하는 시험기관으로서 최상의 검사 서비스뿐만 아니라 기업 맞춤형 R&D 컨설팅 및 장비활용 서비스 등 양·한방바이오산업 분야의 국가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 개소식에는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과 경북테크노파크 이재훈 원장, 경산시 김봉희 시의원, 박미옥 시의원, 경상북도과학기술정책과 이지숙 산학협력팀장, 경산시 전략사업추진단 김흥수 단장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센터소개 및 환영사, 축사, 경과보고, 커팅식, 센터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경북테크노파크는 대학특성화 개발촉진센터 식품위생검사소 운영을 위한 위·수탁 계약을 체결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사진=대구한의대
사진=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 DHU 바이오융복합시험센터는 시험분석 서비스와 장비활용 서비스, 개발기술 사업화 서비스 등을 주요 업무로 수행하고 있다.

시험분석 서비스는 대구·경북 유일의 식품, 화장품, 한약재 3개 부문에서 우수한 전문인력이 정확하고 신뢰성 높은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장비활용 서비스는 고가의 장비를 포함하여 연구자 및 기업의 연구개발, 제품개발에 필요한 장비를 편리하고 저렴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개발기술 사업화 서비스는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연구진과 함께 산학 연구개발을 통한 사업화 지원과 식품, 화장품, 한약재 소재 원료 및 시제품 등의 유효성, 효능 평가 등을 지원하게 된다.

변창훈 총장은 “DHU 바이오융복합시험센터는 대구한의대가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R&D 연구능력을 기반으로 식품, 화장품, 한약재 부문의 다양한 검사수행 업무와 함께 산학연 연계 인프라 지원, 지역 대체 산업 육성, 국민보건건강 향상 기여 등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