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협, 울진·영덕지역 태풍피해 복구 성금 4000만원 전달
상태바
경북농협, 울진·영덕지역 태풍피해 복구 성금 4000만원 전달
  • 조형주 기자
  • 승인 2019.10.28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북농협
사진=경북농협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경북농협은 28일 태풍 ‘미탁’으로 피해를 입은 울진·영덕지역을 찾아 피해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성금 4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성금전달식에는 경북농협 도기윤 본부장을 비롯해 농협중앙회 박태준 이사 및 울진·영덕 관내 농·축협 조합장 등이 참석했으며 울진과 영덕지역 농·축협에 각각 2000만원씩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경북관내 모든 농·축협들이 뜻을 모아 마련했으며 실질적인 태풍피해 복구에 쓰일 수 있도록 피해지역 농·축협별로 배정할 예정이다.

그 동안 경북농협은 울진·영덕 농가주부모임회원 및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피해복구를 위해 적극적인 인력지원에 나섰으며, 태풍피해 농가에는 300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지원하고 자원봉사자들에게는 300만원 상당의 사랑의 도시락을 지원했다.

이 밖에도 경북농협은 태풍피해 복구를 위해 무이자자금 지원, 신속한 보험처리, 각종 금융지원 확대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했다.

도기윤 경북농협 본부장은 “올해 태풍이 잦아 농업인들의 피해가 심했으며 특히 영덕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태풍피해를 입어 많은 어려움이 예상된다”며 “추운 겨울이 오기 전에 태풍피해가 복구될 수 있도록 피해농가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