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이노비즈협회, 청년 채용 정책설명회 11월 개최한다
상태바
이노비즈협회, 청년 채용 정책설명회 11월 개최한다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9.10.28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청년 채용 정책설명회… 전용 홈페이지도 선보여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일자리 최우수기관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회장 조홍래)가 우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6일 강남토즈 컨퍼런스센터 9층 회의실에서 ‘청년 채용 정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노비즈협회는 2019년 올 해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으로 전국 총 3776명 목표 대비 100% 초과 달성한 3831명의 청년을 채용 연계한 바 있다.

특히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을 담당하고 있는 본회(경기 성남시 판교 소재)는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지청장 김태현)과 함께 총 1325명의 청년을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을 통해 기업에 채용연계 했다.

2019년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은 전국 조기 마감돼 2020년 1월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이에 이노비즈협회는 차년도 참여기업의 원활한 사업신청을 위해 2020년도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의 주요 개편 내용을 사전 안내하며, ‘이노비즈 청년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에 대한 활용법을 설명할 계획이다.

한편, 협회가 최초로 선보이는 청년내일채움공제 전용 홈페이지(job.innobiz.or.kr)는 올 9월 새롭게 완성한 사업 통합 관리 웹사이트이다. 사업 신청시부터 최종 지원금 수령시까지 필요한 주요 사항을 참여 단계별로 안내 받고, 처리 현황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참여 기업 및 근로자의 불편함을 대폭 감소시킨 것이 특징이다. 청년내일채움공제 전용 홈페이지를 개설·운영하는 운영기관은 전국에서 이노비즈협회가 유일하다.

또한, 이번 설명회를 통해 협회는 회원사 지원 혜택과 함께 근로자 및 사업주를 위한 다양한 정부지원내용 등을 참여한 기업들에게 안내하는 자리를 가질 계획이다.

한편, 협회(본회)는 최근 청년 정규직을 대폭 채용해 청년일자리사업을 강화하고자 힘쓰고 있으며, 전국에 이노비즈 일자리지원센터 9개소(본회 및 전국 지회)를 마련, 운영 중에 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