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48 (금)
연세대 미래캠퍼스, ‘연세 MEDICI 산학협력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연세대 미래캠퍼스, ‘연세 MEDICI 산학협력 페스티벌’ 개최
  • 박준태 기자
  • 승인 2019.10.26 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준태 기자]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LINC+사업단이 산학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에 확산하는 ‘2019 연세 MEDICI 산학협력 페스티벌(이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9일(화)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스포츠센터 2층에서 개최되는 페스티벌은 연세대학교 원주LINC+사업단과 원주창업지원단이 주관하고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강원도, 원주시가 주최하게 된다.

페스티벌은 학생 산학협력 성과 전시 및 경진대회(창업동아리, 캡스톤디자인, 현장실습), 지역대학 연합 아이디어 공모전, 기업지원 사업 성과전시, 명사초청특강, 각종 공연과 이벤트, 산학협력 성과물 전시 테마관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행사로 구성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본 행사는 지역의 대학생 및 중·고등학교, 유관기관, 기업,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산학협력 성과를 확산하는 한편,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의 비전인 ‘미래가치를 창조하는 자율융합대학’을 공유하는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연세대학교 정형선 원주LINC+사업단장은 “지역 산업 수요에 부응하고 지역과 대학이 상생발전하는 지역 대표 산학협력 대학으로서 지역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고 기술사업화기회를 창출하고자 한다”며, “이번 페스티벌과 같은 행사를 통해 교육프로그램을 혁신하고,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한 인재양성에 공헌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LINC+사업단의 핵심가치인 MEDICI는 Mentoring(멘토링), Experience(현장중심형), Diversity(다학제간 융합교육), Incubation(내실화 및 역량강화), Collaboration(협력 및 동반성장), Innovation(혁신성)의 약어로 르네상스 시대를 연 메디치 가문처럼 산학협력의 르네상스를 선도하겠다는 대학의 의지가 담겨 있다.

박준태 기자 oyoshiki@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