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경북 산학관 춘하추동 채용박람회 개최
상태바
구미시, 경북 산학관 춘하추동 채용박람회 개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10.25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위사업청과 첫 공동 주최, LIG넥스원 등 5개 방산기업 참여
사진=구미시
사진=구미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미시는 중소기업의 인력난과 지역민의 취업난 해소 및 구직활동 지원을 위해 오는 28일 구미코에서 2000여명이 참여하는 '방위사업청과 함께하는 2019 경북 산·학·관 춘하추동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경북도, 구미시, 방위사업청, 고용노동부 구미지청,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경북경영자총협회,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 구미고용복지+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방위사업관, 채용관, 취업정보지원관, 부대행사관으로 구성된 총 91개의 부스를 운영하고 일자리 알림판을 통해 150개 업체가 간접 참여한다.

방위사업관에는 우리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한화 화약/방산, 한화시스템을 포함해 LIG넥스원 등 방산 기업 5개사가 참여해 채용상담을 진행하고, 채용관에는 ㈜농심 구미공장을 포함해 54개의 지역 중견·중소기업이 1:1 채용면접을 통해 19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박람회에 참여하는 구직자는 채용 면접 이외에도 ‘취업지원정보관’을 통해 정부·지자체의 일자리 정책과 취업유관기관의 각종 사업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이력서용 사진촬영, 면접메이크업, 면접의상 대여 등 다양한 ‘부대행사관’에서 취업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채용박람회를 통해 구인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은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고 구직자는 다양한 취업정보를 한자리에서 제공받아 안정된 일자리를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함께하는 일자리, 나누는 행복구미 실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