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상태바
구미시,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10.25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구미시
포스터=구미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미시에서는 오는 28일~11월 1일까지 5일 동안 각종 재난·재해 발생 시 긴급 대응태세를 점검하는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각종 자연재난 및 사회재난 발생에 대비해 국가의 재난대응역량을 높이고자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매년 실시되는 범국가적 재난대응 종합훈련이다.

28일 첫날에는 공무원 비상소집훈련을 시작으로 시 청사 화재대피훈련, 29~30일 이틀간은 대형마트 등 다중이용시설 화재대피훈련과 안전취약계층 이용시설인 어린이집, 노인요양시설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한다.

또한 30일에는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구미시 주관·협업부서와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토론기반훈련과 전 관공서에서 민방위 지진대피 훈련을 실시한다.

마지막 날인 11월 1일에는 오후 1시 30분부터 구미시 임수동 소재 매그나칩 반도체 구미공장에서 구미소방서의 긴급구조 종합훈련과 연계한 현장훈련이 실시되며 24개 기관 및 기업체, 단체 등 500여명의 인력과 50여대의 장비가 훈련에 참여한다.

특히, 현장훈련에서는 ‘지진발생으로 인한 화재 및 유해화학물질 누출사고’를 가상 상황으로 설정해 실제 재난현장을 방불케 하는 훈련을 통해 재난사고 발생 시 구미시와 유관기관 간 합동 대응태세를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권동철 구미시 안전재난과장은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재난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협력체계 정비와 대응역량을 강화해 전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는 구미시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