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8:24 (목)
2019 김제시 혁신추진단 워크숍 실시
상태바
2019 김제시 혁신추진단 워크숍 실시
  • 김봉환 기자
  • 승인 2019.10.25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김제시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합동평가 지표 담당 공무원을 비롯한 혁신추진단 30여명을 대상으로 똑똑한 혁신사례 벤치마킹과 혁신 공직문화 조성 주제로 워크숍을 실시했다.

금번 워크숍은 지난 6월, 울산 남구의‘찾아가는 정신건강 상담차량 사업’벤치마킹을 통해 김제시 보건소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례를 혁신추진단과 함께 공유하고 내년도 공모사업에 적극적인 아이디어로 응모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똑똑한 혁신사례 우수정책지는 김제시의 여건과 정책방향성과 부합되는 3곳을 엄선하여 실시했다.

동네 흉물인 폐·공가를 가옥주에게 무상 임차하여 자원봉사단체, 재능기부자들의 도움으로 집수리 후 저소득 주민에게 무상임대하는 대구 동구의 ‘행복둥지 사업’ 공공기관 내 유휴공간 및 민간시설 내 무상임대 가능한 공간을 활용하여 주민참여 공유경제와 노인일자리를 창출한 대구 달성군 ‘장난감 도서관’ 창업지원을 통해 지속 가능한 일자리 확대와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는 울산 남구의 ‘톡톡팩토리 청년창업 사업’등이다.

또한,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정진헌 전문위원을 초빙하여 지방차지시대 뜨겁게 대두되고 있는 자치분권과 포용국가라는 주제로 강의가 있었고, 행안부 정부혁신 강사로 선정되어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성욱준 교수의 사회적 가치 구현, 협력하는 공직문화, 공정하고 깨끗한 공직사회 등 정부혁신 기반에 대해 사례 위주의 교육이 진행됐다.

아울러 정부 합동평가 위원을 역임한 한국지식서비스 이성환 연구원장의 지자체 합동평가 대응 방안에 대해 노하우 전수 및 참석자간 토의의 시간을 가졌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혁신추진단 워크숍 등을 통해 시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혁신사례 공모사업 준비와 함께 포용행정, 참여와 협력, 신뢰받는 정부라는 혁신적인 시정운영과 공직문화 확산의 계기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