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무안교육지원청, 2020. 학교교육과정 편성 역량강화 실행연수
상태바
무안교육지원청, 2020. 학교교육과정 편성 역량강화 실행연수
  • 정승임 기자
  • 승인 2019.10.25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가 참여하는 실행연수, 함께 만드는 학교교육과정
학교교육과정편성 역량강화실행연수[사진=무안교육지원청]
학교교육과정편성 역량강화실행연수[사진=무안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정승임 기자] 무안교육지원청은 25일 관내 유, 초, 중 교감과 교육과정 담당자가 영재교육원 강당에 함께 모여 2020. 학교교육과정 편성 역량강화 실행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정책기획관 정운영 선생님의 ‘학교교육과정 편성, 왜 함께해야 하는가?’라는 주제 강연으로 구성원이 함께 학교교육과정을 만들어야하는가에 대한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다. 이어 진행된 학교교육과정 편성 역량강화 실행연수는 9명의 퍼실리테이터가 진행하여 원활한 실행연수가 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학교교육과정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구성원들이 함께 비전을 세우고, 교육과정의 얼개를 짜보는 실행연수 진행 방식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학교에서 교감선생님과 함께 실행연수를 진행하여 학교 비전부터 만들어보고 싶다.”고 했다.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학교교육과정 편성에 구성원들이 참여하여 주인이 되어보는 경험을 갖게 하는데 의의가 있다.”며, “실행연수 진행 방식을 익혀 학교 구성원들이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학교문화를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무안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조직문화 진단, 전문적학습공동체, 학교교육과정 편성 등의 실행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면서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민주적인 학교문화 조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정승임 기자 happywoman118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