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여수시의회, 어린이집 표준보육비용 인상 촉구 건의안 채택
상태바
여수시의회, 어린이집 표준보육비용 인상 촉구 건의안 채택
  • 장나이 기자
  • 승인 2019.10.25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3일 196회 임시회 본회의서 채택…박성미 의원 발의
△박성미 여수시의회 의원[사진=여수시의회]
△박성미 여수시의회 의원[사진=여수시의회]

[KNS뉴스통신=장나이 기자] 여수시의회(의장 서완석)가 어린이집 표준보육비용 인상 촉구 건의안을 채택하며 정부의 보육부문 투자확대를 촉구했다.

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건의안은 박성미 의원이 발의해 지난 23일 제196회 임시회 4차 본회의에서 채택됐다.

건의문은 정부의 충분한 예산지원만이 저출산과 보육환경 낙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촉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어린이집 급식비 기준을 현행 1745원에서 최소 1.5배(2618원) 인상할 것, 민간·가정 보육시설 인건비를 별도 책정할 것, 표준보육료 인상으로 교사 대 아동비율을 높일 것 등의 내용도 담겼다.

박 의원은 제안설명에서 “보건복지부의 표준보육비용이 올해 0세반 기준 22.4%가 인상됐다는 반가운 소식이 있지만 법적구속력이 없어 실제 인상될지는 미지수”라고 밝혔다.

이어 “어린이집 급식비는 보육아동 급식비 기준 최소 1일 1745원으로 책정돼 있는데 이 기준은 11년째 멈춰 있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또 “물가상승 및 최저임금 인상분도 반영되지 않은 보육료는 보육의 질 저하로 이어질 수밖에 없고 이는 저출산 문제를 악화시킨다”며 “적정 수준의 보육료 책정은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시의회는 채택된 결의문을 국회, 보건복지부, 여수시 등에 송부했다.

장나이 기자 jangag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