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교육지원청, 제3260부대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안동교육지원청, 제3260부대와 업무협약 체결
  • 박강용 기자
  • 승인 2019.10.25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동교육지원청
사진=안동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박강용 기자] 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권덕칠)과 제3260부대 1대대(대대장 김대일)는 지역 청소년들의 안보문화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안동교육지원청과 제3260부대 1대대는 지난 24일 안동교육지원청 교육장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안보 분야와 교육을 연계, 청소년 안보문화 증진을 위해 다각적으로 교류·협력키로 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앞으로 지역 사회 청소년의 건전한 국가관 형성, 병영체험 콘텐츠 개발 및 안보문화 향유 확산을 위한 협력, 비상상황 발생 시 지역 안보유지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두 기관의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활용해 지역 청소년들의 안보교육 및 현장학습 여건을 발전시켜 나가는데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권덕칠 안동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청소년들이 수준 높은 병영체험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며 “이를 통해 우리 아이들의 안보정신이 쑥쑥 자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대일 제3260부대 1대대 대대장은 “이번 협약은 안동 지역 청소년들에게 안보문화 교육의 장을 제공하는데 획기적인 계기가 될 것 같다”며 “부대의 시설이 청소년들의 교육 현장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안동교육지원청과 긴밀히 협력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박강용 기자 pgy3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