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2019 대한민국 어린이 디자인 산업대전 개최한다!
상태바
경산시, 2019 대한민국 어린이 디자인 산업대전 개최한다!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10.24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즐기는 ‘2019 대한민국 어린이 디자인 산업대전’(어린이 디자인 페스티벌)을 25일(금)부터 27일(일)까지 경산생활체육공원 어귀마당에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산업대전은 경산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는 어린이 디자인 행사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있는 디자인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어린 시절부터 창의적인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경산시와 경상북도에서 추진하는 행사이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재)경북IT융합산업기술원, 한국미술협회 경산지부, 내일신문이 후원하고 경일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사업단, 한국만화인협동조합 등도 함께 참여할 계획이다.

어린이들의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8가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현장에서 디자인한 작품에 대해 디자인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행사 종료 후 우수작품을 시상한다.(일부 프로그램 제외) 또한 어린이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전시와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처, 고무신 멀리 던지기, 팀 딱지치기, 솜사탕 체험, 키다리아저씨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26일(토) 오후 2시에 개최하는 개회식에서는 어린이 디자인 공모전 수장작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된다. 공모전은 9월 20일부터 30일까지 열흘간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제품에 대한 디자인을 접수하여 심사를 거쳐 총 49개 작품이 선정되었으며, 개회식에서는 대상에서 동상까지 7명에 대한 시상을 진행한다.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금상은 경상북도지사, 은상은 경산시장, 동상은 후원기관상이 각각 수여된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