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독도수비대 강치’독도의 날 25일 특별 방영
상태바
애니‘독도수비대 강치’독도의 날 25일 특별 방영
  • 박강용 기자
  • 승인 2019.10.24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송출 준비 속 EBS·안동MBC 방영으로 독도 의미 되새기는데 큰 몫
독도수비대 강치 포스터  사진=경북콘텐츠진흥원
독도수비대 강치 포스터 <사진=경북콘텐츠진흥원>

[KNS뉴스통신=박강용 기자] 독도를 배경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독도수비대 강치’가 독도의 날인 10월 25일 EBS(15시25분)와 안동MBC(16시)를 통해 전국 안방을 찾아간다.

경북도와 해양수산부가 기획하고 경북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과 ㈜픽셀플레넷이 제작한 ‘독도수비대 강치’는 독도의 역사와 의미를 애니메이션이라는 장르에 녹여서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들도 즐길 수 있는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이번 방영은 독도의 날을 맞아 그 의미를 되새겨보자는 취지에서 진흥원측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애니메이션을 통해 독도가 우리 영토라는 의식을 알리고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과 어린이들에게 독도의 소중함을 일깨우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독도수비대 강치는 지난 10월 프랑스 IPTV 기반 미디어 회사인 공미디어(Gong Media)와 송출계약을 맺고 12월 유럽 방영을 앞두고 있다. 또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Sicaf) 특별상영을 비롯, 국립등대박물관 ․ 해양생물교육센터 등 기관과 전국 초중고 150여 곳의 DVD 대여 요청으로 교육영상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이종수 진흥원장은 “독도의 날에 ‘독도 수비대 강치’를 시청하면서 독도의 대한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바란다”며 “진흥원은 앞으로 강치 캐릭터를 활용한 산업화 지원을 계속해서 독도 사랑이 일상 속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강용 기자 pgy3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