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41 (금)
양산상의, 「창의력연구소 박종하 소장 초청」 CEO 조찬 세미나 개최
상태바
양산상의, 「창의력연구소 박종하 소장 초청」 CEO 조찬 세미나 개최
  • 안철이 기자
  • 승인 2019.10.23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문하고 상상하는 기업은 새로운 것을 만들어, 미래에 대한 도전이 가능하다.” 강조
양산상의 10월 조찬세미나
양산상의 10월 조찬세미나개최모습<사진=양산상공회의소>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양산상공회의소(회장 조용국)는 지난 22일 회원기업 대표, 기관단체장 등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박종하 창의력연구소 소장을 초청하여 「다르게 생각하는 연습 – 창의성을 통한 변화와 혁신」을 주제로 명사초청 CEO 조찬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조찬 세미나에서 박종하 소장은 “기업의 리더가 불확실한 미래의 상황에 대해 행운과 기회를 얻기 위해서는, 남들과 다르게 생각하는 용기와 배짱이 필요하며, 확실한 것에 대해 기회를 얻으려 하지 말고, 불확실 상황에 대해 질문하고 주도적이고 능동적으로 자신만의 답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박 소장은 “새로운 것을 만들어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도전을 하기 위해 주어진 일에 대해 질문하고, 상상하여 창의성을 키워야 한다.”고 말하면서, “반대로 주어진 일에 대해 과거의 기억과 답습만으로 접근 한다면 다른 기업을 따라가기만 하고 도태 될 것이다.“ 강조하면서 강연을 마쳤다.

한편 양산상의는 다음달 24일 현대경제연구원 이동근 원장을 초청하여 「최근 경제상황과 기업경영전략」을 주제로 명사초청 CEO 조찬 세미나를 개최한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