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01 (금)
한국기업법학회 창립 30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한국기업법학회 창립 30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 개최
  • 송미경 기자
  • 승인 2019.10.23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연세대서 아시아 국가 기업법제 흐름 발표
송양호 한국기업법학회장.
송양호 한국기업법학회장.

[KNS뉴스통신=송미경 기자] (사)한국기업법학회(회장 송양호 전북대 법전원 교수)가 창립 30주년을 맞아 25일 연세대 법학전문대학원 광복관 별관 국제회의장에서 기념식 및 국제학술대회를 연다.

오후 1시부터 시작되는 한국기업법학회 30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는 ‘아시아 각국의 기업법제의 흐름과 시사점’을 주제로 열린다. 송종준 충북대 교수의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몽골국립대학교와 일본 와세다대학, 중국법정대학 교수, 베트남 사회과학원 국립법률연구소 경영법학대학장 등이 각 나라의 기업법제 흐름과 시사점을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 자리를 통해 각국의 기업법제는 체제와는 관계없이 기업의 활성화 및 효율화를 위하여 조화와 통일되어 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에 앞서 24일에는 한국기업법학회 창립 30주년을 축하하고 그간 학회 발전에 기여한 전임 회장 등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리셉션 행사도 열린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한국기업법학회 창립 30주년의 역사를 모은 연보를 제작해 헌정하는 의미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송양호 회장은 “한국기업법학회는 근로시간 단축과 법정 최저임금 인상, 일본의 수출입 규제 및 미중 무역 마찰 등 어려운 경제 현실 속에 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업 지배구조 개선에 대한 특별 세미나를 숙명여대 법학연구소와 함께 준비 중에 있다”며 “기업법제가 우리나라 기업발전에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기업 현안을 분석해 기업법제를 선진화하는 데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송미경 기자 ssongmi15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