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28 (금)
한전KDN, ‘혁신성장 추진성과 공유워크숍’ 진행
상태바
한전KDN, ‘혁신성장 추진성과 공유워크숍’ 진행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9.10.2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스마트시티 등 주요 혁신사업 관련 대내외 소통 확대 나서
‘혁신성장 추진성과 공유워크숍’ 전경. [사진=한전KDN]
‘혁신성장 추진성과 공유워크숍’ 전경. [사진=한전KDN]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한전KDN(사장 박성철)은 나주 본사에서 ’혁신성장 추진성과 공유워크숍을 지난 22일 개최하고 주요 사업에 대한 성과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박성철 사장을 비롯해 혁신성장 사업에 대한 고객사(한전), 협력사(스타트업), 대학(전남대), 지자체(광주시, 나주시) 등 산․학․연 외부 전문가 등 40여명이 참석했으며, 총 6개의 한전KDN 혁신사업( 블록체인, 스마트시티, 바이오헬스, 스마트팜, 드론, 수소경제)에 대한 추진성과와 향후 계획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대내외 소통채널 활용과 전문가 의견 반영을 통해 혁신성장 사업에 대한 차별화된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이번 워크숍을 추진했다”면서 “앞으로도 우수한 혁신성장 사업에 대해 데이터를 개방하고 중소벤처기업에 기술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등 포용적 혁신성장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전KDN은 오는 11월 혁신성장 사업 중 전력통신 기반 실버헬스케어 서비스를 전남지역 요양원을 대상으로 시범 도입할 예정으로, 공공기관 최초 핀테크 분야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을 활용해 채용시 서류 및 면접 점수를 위변조할 수 없도록 하는 시스템을 시범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리는 정부 주관, ‘제1회 대한민국 정부혁신박람회’에 ‘달리는 미세먼지 청소기, 수소버스’를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출품해 혁신성장 사업성과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