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창의인재과, 교육정책설명회 가져
상태바
경북교육청 창의인재과, 교육정책설명회 가져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10.22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북교육청
사진=경북교육청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2일 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교육청출입기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의인재과 교육정책 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설명회는 도교육청 창의인재과에서 추진하고 있는 경북 메이커 교육, 경북 수학문화관 등의 추진 현황과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대비한 창의융합 교육, 더 나은 내일을 보장하는 경북 직업교육과 100세 시대 행복 실현을 위한 평생교육 방안을 중심으로 정책 설명과 질의․답변 순으로 진행했다.

창의융합교육담당의 과학교육 내실화, 창의인재교육(STEAM) 활성화, 소프트웨어교육 활성화와 수학교육 활성화 등 13개 업무에 대해 중점 설명했다.

이어 직업교육담당의 직업교육 비중 확대, 글로벌 현장학습,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 등 9개 업무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아울러 평생교육담당의 평생교육 운영 강화, 공공 도서관 운영 활성화. 학원․교습소․개인 과외 건전 운영 등 4개 업무를 설명했다.

신동식 창의인재과장은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대비하여 다양한 분야의 기초 소양을 갖추고, 인문학적 상상력과 창조력을 융합하여 자기 삶을 설계하고 공동체와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가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