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인적자원개발위원회, 제3차 위원회 개최
상태바
대구인적자원개발위원회, 제3차 위원회 개최
  • 조형주 기자
  • 승인 2019.10.22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상공회의소
사진=대구상공회의소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지난 21일 대구상공회의소 중회의실1에서 제3차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를 개최했다.

이승호 공동위원장(대구시 경제부시장) 주재로 개최된 이날 회의에서는 지역 인력양성 및 일자리 관련 주요현안에 대한 보고와 2019년도 대구지역 훈련수요공급조사 결과, 22일 개최된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의 날 개최 관련 사항, 그리고 2020년도 공동훈련센터 선정 계획(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지역 주요현안으로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 건립에 대응한 IT훈련 과정과 지역 의료기기 기업에게 필요한 인허가 훈련과정 개설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최근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R&D인력 및 훈련현황 조사'와 지역 청년유출 문제 진단을 위해 실시하는 ‘지역 청년 구직성향 및 기업 인식 조사’ 등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김국섭 대구지방노동청 지역협력과장은 “2020년부터 대구인자위의 산업별 분과위원회를 통해 지역 고용위기 해소를 위한 지역의 일자리 사업을 수립하고 지원해야 한다”며 “산업별 분과위원회의 활성화를 위해 위원님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이승호 공동위원장은 “무엇보다 지역의 수요가 반영된 인력양성과 일자리 사업이 지원돼야 한다”며 “대구인자위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일자리 지원 사업들이 수요자 중심의 사업과 정책으로 수립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자”고 말했다.

한편, 2019년도 훈련수요공급조사 결과와 2020년도 공동훈련센터 선정과 관련해 2020년 공동훈련센터 선정은 이번 훈련수요공급조사 결과를 적극 반영한 기관을 공동훈련센터로 선정키로 하고 공동훈련센터 선정 절차와 기준 등을 더욱 내실화하기로 했다.

현재 대구인자위에서는 4개의 산업별(자동차, 의료, ICT, 섬유·기계 산업) 분과위원회가 운영되고 있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